본문 바로가기
섬여행

제주도 가볼만한곳 마라도 가는 여객선 배시간표 여행정보 마라도 둘레길

by 운동화속섬 2024. 11. 14.
반응형

제주도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섬 속의 섬으로 불리는 청정 자연과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마라도 가는 배편과 여행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1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섬이지만 일몰과 일출은 물론 섬 전체를 뒤덮다시피 한 천연잔디가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섬, 마라도로 떠나 보세요.

마라도

 

 

 

 

 

 

우리나라 유인도 중에서 가장 낮은 섬, 청보리로 유명한 가파도 가는 배편과 여행 정보도 함께 알아보세요.

 

 

 

 

마라도 가는 배편

마라도 가는 여객선은 운진항에서 출발하는 정기여객선과 송악산항에서 운항하는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진항에서 출발

모슬포 운진항에서 마라도 가는 정기여객선은 하루 8회 운항하며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 시간표 

시간표

성수기에는 15시 50분, 16시 30분 증편 운항합니다. 또한 운항 시간은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운항 시간표 확인 바로가기

 

🔸 승선요금

승선요금

승선요금은 배 요금과 해상공원입장료 포함 왕복 기준 성인 21,000원 / 청소년 20,800원  / 24개월 이상 초등학생은 10,500원입니다. 

 

요금은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승선요금 확인 바로가기

 

배는 인터넷을 통해 예약 가능하고 예매는 온라인과 현장에 직접 발권도 가능합니다. 

 

 

 

✅ 송악산항에서 출발

송악산항에서 마라도 가는 여객선은 하루 9회 운항하며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시간표 

시간표

송악 출발 첫 배는 오전 9시 20분에 출발하며 마지막 배는 15시 30분에 운항합니다. 다만 당일 일정으로 마라도를 방문할 경우 마지막 배는 14시 10분에 출발합니다.

 

운항시간은 이후 변경될 수 있으며 기상상황 등 불가피한 경우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운항 시간 확인 바로가기

    ☎ 전화 문의하기 : 064-794-6661

 

🔸 승선요금

승선요금

승선요금은 배 요금과 해상공원입장료 포함 왕복 기준 성인 21,000원 / 청소년 20,800원  / 초등학생은 10,500원 / 어린이(만2세~6세) 10,000원입니다.

 

온라인으로 예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라도 여행 정보

여행 정보

 

제주도 섬 속의 섬 마라도는 국토의 최남단에 떠 있는 섬입니다. 세계 해도에 표시된 등대가 있으며, 섬 전체를 뒤덮다시피 한 천연잔디가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섬입니다.

 

면적 0.3㎢의 1시간 정도면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작지만 해안이 가파른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풍광이 수려하며 벵에돔, 감성돔 등이 잘 낚이는 바다낚시터로도 유명합니다.

 

이 섬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은 1883년에 3세대가 이주하면서부터입니다. 당시 식량이 부족해서 해산물로 연명하다가 농사를 짓기 위해 울창하던 산림에 불을 놓는 바람에 여태까지 뱀과 개구리가 살지 않는다고 합니다.

 

 

✴️ 마라도 볼거리

마라도는 작은 섬이지만 볼거리는 꽉 찬 곳입니다. 세계 해도에 표시된 마라도등대를 비롯해 최남단비, 다양한 종교시설, 남대문, 할망당, 마라도분교 그리고 연못, 초콜릿박물관, 마라도기암까지 모두 둘러보시고 추억으로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마라도등대최남단비
마라도등대 / 최남단비
마라도 종교 시설마라도 종교 시설1
마라도 종교 시설
남대문할망당 (애기업개당)
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남대문 / 할망당 (애기업개당)
마라분교마라분교 옆 연못
마라분교 / 마라분교 옆 연못
초콜릿박물관마라도 기암
초콜릿박물관 / 마라도 기암

 

✴️ 마라도 먹거리

짜장면 짬뽕

마라도는 미역 등 각종 해조류와 신선한 자연산회로 유명하지만 무엇보다는 마라도를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한다는 짬뽕과 짜장면이 유명합니다. 각종 해산물 가득한 짬뽕과 톳이 들어간 짜장면 꼭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마라도 둘레길

둘레길

대한민국 최남단의 섬, 마라도. 마라도 둘레길은 마라도항에서 시작하여 국토최남단비까지 진행 방향이 서쪽이든 동쪽이든 섬을 한 바퀴 순환하는 길입니다.

 

가파도만큼이나 낮고 평평해 느긋한 걸음으로 1시간 정도면 섬을 한 바퀴 걸을 수 있으며, 사방팔방 확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광활한 들판 위를 걷는 느낌입니다.

 

• 코스 : 마라도항( 0 km)  기원정사( 0.8 km)  국토최남단비( 0.5 km)  성당( 0.2 km)  마라도항( 0.8 km) / 총길이 2.3km / 소요시간 1시간 정도 / 난이도 하

 

• 코스 팁 : 마라도에는 숙박과 식당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도 비양도 가는 배편 배시간 요금 비양도 섬여행 정보 둘레길

섬안의 또 하나의 섬으로 불리며 고려시대 중국에 있는 한 오름이 어느 날 갑자기 날아와 지금의 위치에 들어앉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제주도의 비양도 가는 배편과 섬 여행 정보를 소개해 드리

2a.24himaxgo.com

 

 

제주도 차귀도 유람선 배낚시 예약 시간표 섬 여행 정보 둘레길

수려한 경관의 제주에서 가장 큰 무인도이자 돌고래와 일몰 명소로 유명한 차귀도를 여행할 수 있는 차귀도 유람선 예약 방법과 섬 여행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 본섬 수월봉에서 차

2a.24himaxgo.com

 

 

섬 여행 제주 추자도 배편 시간표 여행 정보 올레길 코스

낚시꾼, 올레꾼들의 성지에서 인생샷 성지로 거듭나고 있는 제주 추자도 가는 배편과 여행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자군도부터 마을 전경, 바다와 몽돌해안까지 색다른 제주를

2a.24himaxg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