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섬여행

섬 여행 제주 추자도 배편 시간표 여행 정보 올레길 코스

by 운동화속섬 2024. 8. 2.
반응형

낚시꾼, 올레꾼들의 성지에서 인생샷 성지로 거듭나고 있는 제주 추자도 가는 배편과 여행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자군도부터 마을 전경, 바다와 몽돌해안까지 색다른 제주를 즐길 수 있는 추자도로 포토존 투어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추자도

 

 

 

 

 

제주도로 가는 배편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추자도 가는 배편 

 

추자도 전남 완도군과 제주도 사이에 위치한 섬입니다. 따라서 추자도 가는 배편은 씨월드고속훼리에서 운항하는 진도와 제주도를 오가는 배편(산타모니카호) 중에서 추자도를 경유하는 배편을 이용하면 됩니다. 진도에서 추자도까지는 45분 정도, 제주도에서 추자도까지는 50분 정도 소요되며 차량선적 가능합니다. 

 

 

 

추자도 배시간

추자도에 가는 배편은 진도와 제주도에서 각각 1회 운항합니다. 다만,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추자도를 경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진도항여객터미널 → 추자도 : 08:00 (45분 정도 소요)

 

🔸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 → 추자도 : 16:20 (50분 정도 소요)

 

배 시간은 이후 변경될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고 예매과정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추자도 운임요금

🔸 여객운임

 

주차도 가는 배편은 좌석의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운임

 

위의 요금은 편도요금이며 인터넷으로 예매할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가능합니다. 휴일과 특별수송기간에는 10% 할증요금이 적용되며 이후 요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운임요금 확인하기

 

 

 

🔸 차량운임 

차량운임은 차종에 따라 달라지며 인터넷 예매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자도 여행 정보

추자도추자도

 

 

제주와 육지를 오가던 옛 선조들이 거친 바람을 피하기 위해 쉬어가는 섬이라 하여 '바람이 머무는 섬'이라고 부르던 추자도는 제주도 북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산과 바다와 내륙이 어우러진 절경이 아름다운 섬입니다.

 

추자도는 전라남도 완도군과 제주시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상추자도와 하추자도로 두 개의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며 제주도 최북단의 섬입니다. 4개의 유인도와 38개의 무인도, 총 49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도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추자도 올레길

추자도의 올레길은 트래킹의 성지로 길은 별 3개 정도의 다소 험난하고 힘들지만 그만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길입니다. 아름다운 추자도의 매력을 다 감상하며 1코스와 2코스 모두를 당일치기로 걷기에는 힘들 수 있으므로 1박 2일 일정으로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면서 거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제주올레 18-1코스 상추자 올레

추자면 사무소 - 봉글레산 - 추자등대 - 돈대산정상 - 예초리기정길 - 신양항 / 총길이 11.4km이며 4~5시간 정도 소요

추자 올레

 

 

🔷 제주올레 18-2코스 하추자 올레

신양항 - 졸복산 - 대왕산 황금길 - 묵리슈퍼 - 추자교 - 추자면 사무소 / 총길이 9.7km이며 3~4시간 정도 소요

 

하추자 올레

 

 

  나바론 하늘길

나바론 하늘길

 

영화 '나바론의 요새'에 나오는 절벽과 닮아 '나바론 절벽(하늘길)'으로 불리는 이곳은 해안 절벽을 따라 올라가면서 보이는 절벽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의 매력 때문에 올레길 코스 중에서 필수인 장소가 되었습니다. 

 

좌우로 광활한 바다가 펼쳐져 있어 마치 바다를 밟고 하늘을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몽돌해안과 후포해변

주차도 해안 곳곳에는 반질반질하게 다듬어진 돌들이 해안가 넓게 펼쳐져 있는 몽돌밭이 있습니다. 동글동글한 돌들이 파도에 구르는 소리를 들으며 물멍을 하거나 해안선 멀리 보이는 섬들 사이로 지는 해에 비치는 찬란한 윤슬을 보며 힐링의 시간 가지기 좋은 곳입니다.

 

✅ 배낚시 체험

추자도의 바다는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배낚시 체험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넓은 바다 한가운데 물고기가 낚싯대를 당길 때마다 느끼는 짜릿한 손맛과 바다향기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추자도의 대표음식 '굴비'

추자 도을 방문한다면 꼭 맛봐야 할 대표음식! 바로 신선하고 맛있는 '굴비'입니다. 돌조기라 불리는  참조기와 참굴비는 추자도를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신선도가 뛰어나고 잡내 없이 맛도 일품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도
흑산도

 

반응형